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1800-1076 콕!콕!콕! 허위 매물 0%, 수수료X
24시간 연중무휴 전문상담원이 해결해 드립니다.

뉴스

전세값&월세 가격↑, 대안찾은 신축빌라분양 구입시 이것만은 주의.

  • 2016-03-12 14:16:14
  • 1401

한때 부동산 시장에서 비인기 종목이었던 빌라의 위상이 달라지고 있다.

 

전세난으로 인해 비교적 싼 값에 내 집을 마련하려는 이들이 많아진 것이다. 특히 최근에는 깨끗하고 편리한 시설을 갖춘 신축 빌라들이 속속 건설되면서 예전과 달리 인기 상품이 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모든 상품이 그렇듯 주택 역시 인기 있는 종목일수록 허위매물 같은 사기가 많기 마련이다. 특히 부동산 상품은 직접 거래해 본 경험이 없는 이들이 많다보니 더욱 주의가 요구된다.

 

인터넷 주택매매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빌라콕’ 관계자는 허위매물을 구별하는 몇 가지 요령을 소개하고 있다.

 

▲지나치게 싸다면 일단 의심

시세보다 값싼 매물이라면 거기에는 반드시 이유가 있게 마련이다. 건물이 오래됐는데도 전세가보다 싼 값에 분양하고 있다면 한번쯤 의심해 보는 것이 좋다. 부동산 전문가들에 따르면 잔여세대를 싼 값에 몰아주거나 특가 행사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분양가를 파격적으로 내리는 경우는 없다고 한다.

 

▲사진만으로 판단하지 말 것

주택 매매 사이트를 보면 오래되거나 하자가 있는 집 사진을 포토샵으로 새 것처럼 꾸며서 게재하는 경우가 많다. 물론 직접 찾아가 확인하는 것이 최선이겠지만, 여건이 되지 않는 경우 사진에 어색한 부분이 없는지 잘 살핀다.

 

▲주거용이 아닌 주택인 경우

일부 부동산 업자들 중에는 근린생활시설이나 오피스텔을 마치 주거용인 것처럼 속여 매매하는 일이 있다. 이에 속아서 집을 구매했다면 나중에 법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한편 ‘세림주택’에서는 이런 허위매물에 속지 않도록 철저한 사전조사를 하고 있으며, 매물의 상태와 주변 상권, 학군 등 고객들이 미처 신경쓰지 어려운 부분도 꼼꼼히 살피고 있다.

 

수수료 때문에 전문업체 위탁을 꺼린다면 걱정할 필요가 없다. 빌라콕 컨설팅 서비스는 전 과정에서 수수료가 일체 들지 않는다. 또한 24시간 친절한 상담으로 고객들에게 신뢰를 얻고 있다.

댓글

댓글 남기기